성매매바로알기

성매매란?



성매매는 성을 사고파는 개념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UN 등 세계기구에서는 명백한 조직적 범죄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성매매는 ‘경제적 이득을 목적으로 여성의 몸과 성적행위를 매매하는 것으로서 여성에 대한 남성지배의 결과이자 수단이고, 인신매매, 성적학대, 강간, 폭행, 언어폭력, 인종차별, 아동에 대한 성적 학대 이 모든 것 그 자체이며 심각한 인권침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제‘그런’곳은 없다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성매매를 포함한 다양한 성산업은 그동안 엄청난 규모로 성장해왔습니다. 그리고 성산업 착취구조안의 여성들은 사회의 무관심 속에 인권사각지대에 놓이게 되었고 결국 군산 대명동?개복동 성매매집결지 화재참사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국가와 사회는 이에 경각심을 가지고 곳곳에 퍼진 거대한 성산업을 축소시키기 위해 2004년 성매매방지법을 만들고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공권력과 성매매알선 및 조장 세력 간의 유착비리문제와 사회전반의 부족한 여성인권의식으로 성매매 여성들의 죽음과 희생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제 성매매 업소 안에서의 인권침해와 감금 감시는 없다고 하지만 성매매 집결지에서 벌어지는 무수히 많은 피해와 희생은 그것이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불법 성산업 착취구조가 해체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과 행동이 필요합니다!

성매매에 대한 통념



성매매가 사라지면 성폭력이 늘어난다? NO!

여성의 몸을 돈으로 살 수 있다는 생각은 오히려 여성인권의식을 떨어뜨려 성폭력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성구매와 성폭력은 모두 여성에 대한 폭력범죄 입니다.

여성을 성매매를 통한 성적대상으로 취급하지 않는 나라일수록 성폭력 발생 건수가 현저히 적다는 사실을 볼 때도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성매매방지법이 오히려 성매매를 음성화 한다? NO NO!

어딜 가나 누구라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대한민국의 성산업 업소들은 이미 음성화 될 대로 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며 외국에도 유례없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입니다(우리나라의 모든 성매매 업소는 불법입니다).

성매매방지법은 성산업 착취 구조 안에서 발생하는 희생과 피해를 막고 불법적인 성매매 산업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제정된 법입니다.



성매매, 인신매매는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성매매, 인신매매는 마약거래와 함께 국제적 조직범죄로 규정되어 강력한 처벌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성중심적인 한국의 법과 제도는 성매매, 인신매매의 처벌에 있어 관대하며 법 집행이 미약한 현실입니다. 따라서 성매매, 인신매매는 근절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근절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성매매여성은 자발적으로 타락을 선택했다?

동의나 어떠한 형식의 계약도 여성에 대한 성적 착취와 억압을 정당화 할 수 는 없습니다.

스스로 죽음을 원했다 해서 살인이 정당화 될 수 없듯이, 자발적 선택이 착취와 억압 자체를 선택한 것으로 의미를 확대해서는 안댑니다.

많은 성매매여성들이 인권침해와 폭력적 상황에 놓여있는 것을 자발적 선택이라는 이름으로 당연하다 덮을 수는 없습니다.



성구매, 이제는 그만!

성을 구매하는 수요가 있는 한 알선업자들은 여성과 소녀들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공급할 것이며, 성산업 시장은 점점 확대될 것입니다.

성산업 착취구조 안에서는 여성에 대한 심각한 폭력과 살인 등 피해가 일어날 수 밖에 없으며 성산업 현장에서 음주접대 등으로 유통되는 검은 돈은 투명한 사회를 가로막는 장애물입니다. 성구매, 지금 STOP 하십시오!